MY MENU

축제와행사

  • 01

    독일마을맥주축제

    옥터버페스트는 1810년 10월에 바이에른공국왕국의 초대오아 빌헤름 1세의 결혼에 맞춰 음악제를 곁들인 축제를 열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후에 1833년 뮌휀의 6대 메이저 맥주 회사가 축제를 후원해서 독일의 대표적인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세계적인 맥주축제를 한국화 하여 펼쳐지는 남해독일마을 맥주축제는 독일마을 주민들의 라틴댄스 공연 및 퍼레이드 행사 외에도 맥주이름 알아맞히기, 맥주 빨리마시기 등의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있어 즐거움을 더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와인 시음회, 독일맥주, 독일 소시지 등의 다양한 독일식 먹거리가 준비되어 독일마을의 이국적인 정취와 함께 독일인들의 삶과 문화를 느낄 수 있게 한다.

  • 02

    화전문화제

    불꽃놀이, 화전가요제 등의 전야제행사로 시작을 알리는 군민의 날 및 화전문화제, 10월2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0월27~29일 남해 고유의 민속놀이와 예술행사,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이 화합을 다지고 전진을 다짐한다. 남해의 추수감사제, 유자향기 그윽한 풍성한 결실의 계절에 열리는 화전문화제는 특색있는 지역문화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 50만 내외 남해인의 화합과 전진을 다짐하는 한마당 잔치라 할 수 있다. 화전문화제 기간 중에는 남해의 모든 문화가 한자리에 모여 제각기 멋을 뽑내고, 자랑들을 한다. 회전문화제는 또한 줄다리기, 널뛰기 등 우리 전통민속놀이의 경연장이 된다.

  • 03

    보물섬마늘축제

    남해 마늘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아름다운 남해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다양한 전시, 체험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마늘축제 체험 프로그램에는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이 “마늘3종경기”를 비롯해 마늘밭에서 황금을 캘 수 있는 “황금마늘을 찾아라” 특별 체험행사가 손님들으 맞이합니다. 특히 “황금마늘을 찾아라”는 마늘밭에 숨겨둔 황금 스티커를 찾으면 진짜 황금 1돈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여져, 자신의 운세를 시험하려는 참가자들이 황금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마음에 마늘밭에 몸을 내던집니다.

  • 04

    체험마을축제

    가천다랭이마을,신흥해바리마을, 송정한솥마을, 왕자등대마을, 두모드므개마을,적량해비치마을, 덕월아이펀마을, 문항어촌체험마을, 지족어촌체험마을, 유포어촌체험마을,홍현해라우지마을,은점어촌마을,삼동내산마을… 남해군의 13개 체험마을에서 체험마을의 전통이나 각종 생산품에 맞게 축제가 가능한 시기에 체험마을 축제를 하고 있으며, 탐방로 코스에는 두모, 홍현, 지족, 가천 다랭이, 덕월, 적량, 은점, 송정, 냉천 등의 마을에서 시기를 달리하여 체험마을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각 마을마다 체험과 참여를 통해 남해인들의 삶과 정신을 느껴볼 수 있다.

  • 05

    보물섬멸치축제

    싱그러운 바다와 갯내음이 풍기는 어업전진기지 미조항에서 보물섬 멸치축제가 개최된다 남해안의 베니스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미조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무료체험과 싱싱하고 값산 멸치를 맛 볼 수 있다 공식적인 개막행사와 더불어 멸치가 주재료인 멸치회, 멸치구이 등 먹거리 등을 시식해볼 수 있는 행사와 원산지인 만큼 도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멸치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와 원산지인 만큼 도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멸치를 만나볼 수 있으며 매번 은빛물결이 파도치는 듯한 멸치털기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멸치털기 시연행사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